April 30, 2024

피부 관리 건강한 피부를 위한 6가지 팁

1.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세요

(피부)를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평생 햇빛에 노출되면 주름, 검버섯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 발병 위험도 높아집니다 김포눈썹문신.

가장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 지수가 15 이상인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2시간마다 덧바르십시오.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리는 경우에는 더 자주 바르십시오.

그늘진 곳을 찾아보세요. 태양 광선이 가장 강렬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는 태양 광선을 피하십시오.

보호복을 착용하십시오. 긴 소매, 긴 바지, 챙이 넓은 모자 등 꽉 짜여진 옷으로 피부를 보호하세요. 또한 지정된 횟수만큼 세탁하는 동안 옷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는 세탁 제품이나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특별히 고안된 태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특수 품목을 고려해보세요.

2.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흡연은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며 주름 형성의 원인이 됩니다. 흡연은 피부 최상층의 작은 혈관을 좁혀 혈류를 감소시키고 피부를 더 창백하게 보이게 합니다. 이는 또한 건강에 중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제거합니다.

흡연은 피부에 힘과 탄력을 주는 섬유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도 손상시킵니다. 또한, 숨을 들이쉴 때 입술을 오므리고, 숨을 내쉴 때 눈을 가늘게 뜨는 등 담배를 피울 때 반복되는 표정도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은 편평 세포 암종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끊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조언이나 치료를 의사에게 요청하십시오.

3.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해주세요

매일 청소하고 면도하는 것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치료하려면:

목욕 시간을 제한하십시오. 뜨거운 물과 긴 샤워 또는 목욕은 피부에서 천연 오일을 제거합니다. 목욕이나 샤워 시간을 제한하고 뜨거운 물 대신 따뜻한 물을 사용하십시오.

강한 비누를 피하십시오. 강력한 비누와 세제를 사용하면 피부에서 천연 오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신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조심스럽게 면도하십시오. 피부를 보호하고 윤활하게 하려면 면도하기 전에 면도 크림, 로션 또는 젤을 바르십시오. 더 밀착된 면도를 위해서는 깨끗하고 날카로운 면도기를 사용하세요. 면도 방향은 털이 자라는 방향이 아닌, 결 반대 방향으로 면도하세요.

몸을 두드려 말리십시오. 세안이나 목욕 후에는 피부에 수분이 남아 있도록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세요. 건성 피부라면 자신의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매일 사용하려면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를 고려하세요.

4. 건강한 식단을 따르세요

건강한 식단은 당신의 외모와 기분을 가장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 야채,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세요. 다이어트와 여드름의 관계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생선 기름이나 생선 기름 보충제가 많고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가공 또는 정제된 탄수화물이 적은 식단은 피부를 더 젊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