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30, 2024

무좀을 관리하는 피부과 의사

무좀은 의학적으로 족백선(Tinea Pedis)으로 알려진 곰팡이 감염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백선으로 알고 있는 것과 동일한 백선입니다. 이것은 무좀이 백선의 일종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좀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로 나타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감염된 부위는 딱딱해지고 하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 번 갈라져 비늘처럼 보입니다.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물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홍대피부과.

무좀을 관리하는 것은 무좀이 어떻게 퍼지는지 알고 감염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무좀은 전염성이 매우 높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이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여 신체의 감염된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감염된 발을 긁은 다음 신체의 다른 부분을 만지면 감염이 그 곳으로 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무좀이 퍼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감염된 표면과의 접촉입니다. 이는 라커룸, 공중 샤워실 등에서 매우 흔히 발생합니다. 이것이 무좀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훈련 후 라커룸과 샤워실을 공유합니다. 감염된 운동선수가 맨발로 라커룸이나 샤워실을 돌아다닐 경우 다른 운동선수의 감염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곰팡이가 표면에 쌓였기 때문입니다. 이 곰팡이는 그러한 표면에서 며칠 동안 살아 있을 수 있습니다.

라커룸이나 공용 샤워실을 사용해야 하는 선수에게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먼저, 신발을 신기 전에 발이 잘 말랐는지 확인하고 발을 잘 말려야 합니다. 건조한 표면에서는 곰팡이가 잘 자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둘째, 라커룸에서 착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신발을 착용하면 모든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선수는 땀을 많이 흘리며 여기에는 발 부위도 포함됩니다. 발을 최대한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훈련이 끝나면 운동화를 벗고 발을 씻어서 말린 다음 양말을 세탁하고 운동화가 완전히 말랐는지 확인한 후 다시 착용하세요.

실제로 운동화를 신기 전에도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발에 바르는 파우더가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수건이나 다른 옷을 공유하지 마십시오.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것으로 의심되면 잘 씻고 항진균 크림을 바르십시오.

이미 감염된 사람들에게는 위의 모든 내용이 여전히 귀하에게 적용됩니다. 항진균 크림을 사용하세요. 위의 사항 외에도 모든 의류는 사용 후 즉시 세탁하십시오. 여기에는 잠옷과 침구가 포함됩니다.

항진균 크림을 사용해 보았지만 여전히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자격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귀하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